일상

컴알못이 최근에 알게된 숫자가 쳐지지않는 이유

미련남은곰 2018. 1. 1. 11:34

안녕하세요.


최근에 키보드를 뚜드리는 일이 많아져서


이것저것 실수로 키보드를 누르다보니까
막 이상현상이 일어나서


키보드가 고장난것인가 하면서


찾아보다가


제가 컴알못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ㅠㅠ)

 

 

 

첫번째

키보드의

 

 

Insert


키를 아십니까?


우연히 누르게 되면


타자를 치다가 중간에 틀린글이 있어서

 

고치려 할때에


뒷글자가 사라진 경우가 가끔있지않나요?


그게 실수로 이 Insert키가 눌려서 그런겁니다.ㅎㅎ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Insert키를 눌러주시면 문제가 간단히 해결되시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두번째

 

 

키보드의 


NumLock


키를 아십니까?


이 키를 실수로 누르게 되면 

 

키보드 옆쪽에 있는 숫자들이 쳐지지않게 됩니다.


실수로 누르셔서 쳐지지않는다면


한번 다시 눌러보세요.

 

 

세번째

 

 

위의 방법으로도 키보드 옆에 숫자 0이 쳐지지 않는다고요?

 

그럼 FnLock 눌러보세요.


만약  FnLock 이 켜져있다면 지금 0은


숫자 밑에 써져있는


Insert 키로 변환된것일 겁니다.


그래서 숫자가 쳐지지않는것일거고요.

 

단순한 키보드라도 제가 모르는 상식들이 너무나 많네요.

 

하지만

 

이렇게 이것저것 만지며서 배워가는거죠 뭐 ㅎ




그럼 여기까지 컴알못의 모두가 아는 단순한 지식 포스팅이였습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