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영화

너의 결혼식

미련남은곰 2018. 10. 9. 18:52

안녕하세요.
미련남은곰
입니다. 이번에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는 '너의 결혼식' 이라는 영화입니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타이밍 때문에 누군가는 실수를 하고 사고를 치기도 하고 이별을 하기도 하죠. 그리고 그 누군가는 타이밍에 중요성을 잘 알기 때문에 그 타이밍을 위해서 때론 미쳤다는 소리를 들을만한 일을 벌려놓기도 하죠. 이 영화에 주인공 황우연은 앞날이 바뀌는데 단지 3초가 걸립니다. 바로 여주인 환승희한테 빠져들기까지 걸린 시간이죠.
 
 
 

 
 고3 여름 어느날 , 그녀는 황우연에 인생에 갑작스럽게 들어옵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황우연의 인생은 굉장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하죠. 황우연은 그녀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 비가 올때는 우산이 되주기도 하고 
 

 
그녀가 울적할때에면 MP3가 되어주기도 하였죠. 그리고 그런 모습들을 본 그녀는 황우연한테 조금씩 빠져들게 됩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타이밍이 좋지 않게 그녀는 다시 이사를 가게 됩니다. 그리고 황우연은 좌절하게 되죠. 하지만 우연치 않은 계기로 환승희가 어디 대학에 있는지 알게 된 황우연은 뚜렷한 목표를 가지게 됩니다. 바로 환승희가 다니는 인서울 대학교에 가는 것입니다. 부모님도 비웃을정도로 누구도 성공하지 못할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오직 그 대학을 가서 그녀를 만나겠다는 목적 하나로 성공을 해냅니다. 
 

 
그렇게 힘들게 들어간 대학교에서 드디어 환승희를 만나는데 이미 환승희에게는 남친이 존재해버립니다. 타이밍이 좋지 않았던 것이지요. 그 이후 황우연 기다림 끝에 환승희를 잡을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영화 뒷편에 이야기 입니다. 저는 영화에 분위기랑은 다르게 조금 부정적인 이야기를 하며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황우연은 환승희로 인해 아무도 가지 못할것이라고 생각했던 인서울 대학교에도 가고 나중에는 의외의 직업을 가지게 됩니다. 이게 다 환승희라는 한사람을 목표로 잡고 이뤄낸 것들입니다.

 
일단 환승희랑 만나기 위해 인서울 대학을 간게 가장 크겠네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 한가지는 환승희는 이러한 사실을 전혀 모른다는 것입니다. 이 대학교에 오면 무엇을 해준다고 약속한적도 없습니다. 그래서 환승희는 황우연에게 어떠한 보상을 해줄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이 모든것은 황우연의 선택에 었을 뿐입니다. 그래서 만약 황우연이 환승희에게 '너를 만나기 위해서 이러이러한 노력을 했는데 안 만나 줄거야?' 라고 말한다면 굉장히 어이없는 고집에 불구 할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저로써는 그렇기에 이 영화에 결말이 어떤 것보다도 맘에 들었습니다. 우리가 이루어 냈던 것들은 전부 우리의 선택의 결과이고 누군가에게 보상을 바라지 않고 그 결과를 그저 겸허히 받아 들이는 것 또한 필요합니다. 저는 남들과는 다를지 모르겠지만 이 영화에서 그런 것을 배운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이 영화는 한 남자가 많은 선택 중에 이 여자를 만나는 선택을 했고 어느 순간은 서로 사랑을 했습니다. 그리고 남자는 마무리에 그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저는 그게 맘에 들었습니다. 애틋했던 옛 사랑의 추억에 빠져보고 싶으신 분들이 보시면 잘 공감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사랑에 아픔과 인생에 재미었던 순간을 곁들인 영화 ' 너의 결혼식'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그럼 이만

'문화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과함께-인과 연  (0) 2018.11.12
트라이앵글(Triangle)  (0) 2018.11.07
인사이드 아웃  (0) 2018.10.07
주토피아  (0) 2018.10.07
지금 만나러 갑니다  (0) 2018.10.07